최근 실거래가 제공
학군, 평면도 등 단지 정보도 한 눈에 확인
학군, 평면도 등 단지 정보도 한 눈에 확인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실거래가, 시세, 공시가격 등 빌라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부동산 종합 플랫폼 ‘KB부동산’의 빌라 단지정보 서비스를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은 전국 빌라 250만호를 빌라 통합단지 16만4000개로 분류해 구축했다. 개편된 서비스에서는 단지별로 가격정보와 단지 기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가격정보에서는 △KB AI 시세 △일단위 실거래가 △공시가격 △대지권 비율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KB AI 시세는 KB국민은행의 자체 모델링 기법을 활용해 동·호수별로 매매 시세를 산출한 것으로, 대출 신청 시 담보가치 산정 참고 자료로 활용될 만큼 공신력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단지 기본정보는 건축물대장과 현장 정보를 바탕으로 학군, 평면도 등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앞으로도 KB부동산은 빌라 정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용자가 관심단지를 등록하면 시세, 실거래가, 공시가격, 부동산금융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거래가와 매물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관심 단지 알림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아파트에 이어 빌라도 단지정보, 시세, 실거래가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KB부동산은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이 발표하고 있는 주간·월간 주택가격동향조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통계지표와 부동산 시장 보고서를 생산하며 부동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 고객에게 정확하고 유용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KB부동산 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