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숲속에서 자연과 놀아요"…태안 백화산 유아숲체험원 개원

연합뉴스

입력 2025.04.11 09:24

수정 2025.04.11 09:24

"숲속에서 자연과 놀아요"…태안 백화산 유아숲체험원 개원

백화산 유아숲체험원 (출처=연합뉴스)
백화산 유아숲체험원 (출처=연합뉴스)


(태안=연합뉴스) 정윤덕 기자 = 충남 태안군은 5천㎡ 규모의 백화산 유아숲체험원이 개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체험원은 생태학습공간, 창의학습공간, 자유놀이공간으로 나뉘어 조성됐다.

학습장과 데크 및 야외 테이블, 벤치 등과 함께 그물 건너기, 그물 오르기, 나무 오르기, 전망놀이대, 인디언집 등 자연환경을 활용한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군은 유아숲 지도사의 전문적인 지도 아래 유아들이 자연 속에서 신체 건강을 키우고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을 마련할 예정이다.

4월 '여기저기 봄꽃', 5월 '포로롱 새', 6월 '반짝반짝 빛나는 잎', 7월 '지구를 살리는 나무야 고마워', 8월 '칡이 뭐야? 칡으로 놀아볼까?', 9월 '변신쟁이 곤충', 10월 '요술쟁이 씨앗', 11월 '단풍이랑 낙엽이랑' 등 월별 테마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체험 중심의 산림교육은 유아들의 신체 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화산 유아숲체험원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유아숲 지도사의 숲 체험활동은 매주 월∼금요일 하루 2회 예약제(이메일 dange00700@naver.com)로 운영된다.

cobr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