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보기 쉽게, 약사는 설명 쉽게"
![[서울=뉴시스] 리뉴얼된 패키지로 선보이는 대웅제약 '임팩타민정 12T'. (사진=대웅제약 제공) 2025.04.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4/14/202504140907308035_l.jpg)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제약기업 대웅제약은 구내염 등 입 안 질환 증상 개선에 특화된 '임팩타민정 12T'의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임팩타민의 효능·효과를 명확히 전달함으로써, 소비자가 제품의 사용 목적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약사가 보다 쉽게 복약지도를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새 패키지 전면에는 '입 안이 헐었을 때'라는 문구와 함께 구내염 증상을 표현한 일러스트를 삽입했다. 소비자는 의약품의 복용 목적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약사의 복약지도 역시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패키지 하단에는 '구내염, 구순염, 설염, 체력저하' 등 주요 효능·효과가 표기돼 있어, 제품의 특장점을 명료하게 전달하고자 했다.
패키지 사이즈도 휴대성을 고려한 포켓 사이즈로 변경해, 일상에서 간편하게 휴대하고 복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임팩타민은 2007년 출시 이후 구내염·구순염·설염 등 입 안 염증 완화에 사용된 비타민B 복합제로 사용되고 있다.
임팩타민정 12T는 비타민 B군 7종(B1, B2, B3, B5, B6, B9, B12)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중 B1, B2, B3, B6, B12는 점막 회복, 궤양 완화, 염증 개선에 효과가 있어 ▲구내염(입안) ▲구각염(입꼬리) ▲구순염(입술) ▲설염(혀) ▲습진 ▲피부염 등 질환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다.
박은경 대웅제약 마케팅본부장은 "임팩타민은 단순한 피로 회복용 비타민이 아니라, 입 안 질환 증상에 특화된 비타민 제품이라는 점을 소비자와 약사 모두에게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리뉴얼을 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