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데이터 앱 직접 구축" 스노우플레이크, 해커톤 개최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14 10:02

수정 2025.04.14 10:02

"데이터 앱 직접 구축" 스노우플레이크, 해커톤 개최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인공지능(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는 데이터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구축하는 ‘스노우플레이크 X 스트림릿 해커톤 코리아'를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과 파이썬 기반 대시보드 및 대화형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인 스트림릿을 활용해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공되는 실제 산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노우플레이크 환경에서 작동하고 비즈니스 가치 창출이 가능한 솔루션을 창의적으로 구현하는 것이 대회의 핵심 과제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라이브러리나 오픈소스 도구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기술 지식이 없는 참가자들을 위해 사전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스노우플레이크 코리아 유저그룹에서는 16일 참가자들이 스노우플레이크와 스트림릿의 시너지를 이해하고 실제 과제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핸즈온 웨비나를 진행한다. 해커톤 공식 웹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가이드를 통해 단계별 학습도 할 수 있다.

제출된 과제는 △기능 및 완성도 △기술 활용도 △사용자 경험 △문제 해결력 등 다양한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평가될 예정이다. 특히 스노우플레이크 플랫폼과 스트림릿의 기능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활용했는지가 핵심이 될 전망이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3개의 솔루션은 5월 14일 열리는 결선 무대에서 발표된다. 최종 심사에는 스트림릿 공동 창업자 겸 최고운영자(COO)이자 스노우플레이크 스트림릿 및 제품 경험 총괄인 아만다 켈리가 방한해 평가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과제 제출은 4월 27일 마감된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