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시, '찾아가는 의료기기 안전사용 교육' 실시

뉴스1

입력 2025.04.15 08:18

수정 2025.04.15 08:18

부산시 '찾아가는 의료기기 안전사용 교육' 홍보물(부산시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시 '찾아가는 의료기기 안전사용 교육' 홍보물(부산시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는 16일부터 시내 경로당 105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기기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인들이 올바르게 의료기기를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방문교육은 시가 위촉한 10명의 소비자의료기기감시원이 부산 시내에 있는 경로당을 차례로 방문해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의료기기 올바른 구매 방법, 의료기기 사용 방법 및 주의 사항, 의료기기 사용 부작용 발생 대처 방법, 무료체험방 등의 거짓·과대 광고 피해 사례 등이다.


시 소비자의료기기감시원은 지난해 3월 위촉돼 활동하고 있으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의료기기에 관한 지식이 있는 자, 일정 수준의 교육을 이수한 자, 의료기기 관련·단체의 회원·직원 또는 소비자단체의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잘못된 광고로 인한 피해를 미리 예방하고, 노인들이 의료기기를 제대로 알고 올바르게 소비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