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진행
브이디컴퍼니, 운영 솔루션 기획 및 유지보수 서비스
브이디컴퍼니, 운영 솔루션 기획 및 유지보수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브이디컴퍼니는 지난 14일 건물관리 전문기업 고암과 ‘로봇 기반 스마트 건물관리 환경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암은 건물 유지관리, 미화, 보안, 물류, IT, 승강기 유지관리, 임대형 민간투자사업 등 종합 건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암이 관리하는 현장에 브이디컴퍼니의 청소로봇 등 서비스로봇을 적극 도입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건물관리 환경을 구축하고 업무 효율성과 위생 안전성을 동시에 높인다는 계획이다.
브이디컴퍼니는 고암이 관리하는 현장에 서비스로봇 솔루션을 공급하고, 운영 솔루션 기획 및 적용,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급되는 제품은 브이디컴퍼니의 청소로봇 '클리버'와 바닥청소장비 '클리버SH1'이다. 클리버는 자율주행 기반의 '4in1' 청소로봇으로 쓸기·습식 및 건식 청소·걸레질까지 모두 지원해 다양한 건물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클리버SH1은 하방압력과 흡입력을 갖춘 하이엔드 습식 스크러버로 대형 건물이나 오염이 심한 환경에서도 바닥 찌든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는 “이번 협약은 단순히 청소로봇을 공급하는 것을 넘어 건물 현장에 맞는 스마트 관리 솔루션을 함께 설계하고 적용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브이디컴퍼니의 로봇전환 비전과 고암의 건물관리 노하우가 만나 스마트 빌딩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