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전신 근육 균형 발달…자세 교정에 탁월
![[서울=뉴시스] 배우 김희선. (사진='김희선' 인스타그램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4/16/202504160400471445_l.jpg)
[서울=뉴시스]홍주석 인턴 기자 = 배우 김희선(48)이 필라테스를 하는 모습을 통해 놀라운 유연성을 과시했다.
11일 김희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뽀샵(포토샵) 아니에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김희선은 필라테스 기구의 한 종류인 체어에 앉아 필라테스 자세를 취하고 있다. 그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놀라운 유연성과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
김희선이 하는 필라테스는 자세 교정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필라테스를 하면 몸 코어 근육을 바르게 세우면서 몸을 정렬하는 동작을 반복, 유지한다. 또 다양한 필라테스 기구를 사용해 자신의 체형에 맞는 신체 교정법으로 운동할 수 있다.
김희선이 사용한 체어는 의자처럼 생긴 필라테스 기구로 손잡이, 발판(페달), 스프링 등을 조절해 개인의 운동 능력에 맞는 운동이 가능하다. 체어는 필라테스 기구 중 부피가 작은 편에 속하지만, 페달과 스프링을 이용해 80가지의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체어는 복부, 코어, 어깨 근육, 하체 근력, 균형 감각 등을 강화하며, 특히 골반 교정 등 자세 교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seo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