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단체

지그재그, '직진배송' 주7일 적용…CJ대한통운과 협업

연합뉴스

입력 2025.04.16 09:37

수정 2025.04.16 09:37

지그재그, '직진배송' 주7일 적용…CJ대한통운과 협업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에 주7일 배송 시스템을 적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지그재그, '직진배송' 주7일 적용…CJ대한통운과 협업 (출처=연합뉴스)
지그재그, '직진배송' 주7일 적용…CJ대한통운과 협업 (출처=연합뉴스)

지그재그는 평일 자정 전 주문하면 다음 날 도착을 보장하는 서비스를 주말까지 확대한다. 앞으로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0시 이전까지 결제하면 각각 다음 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직진배송의 주 7일 배송 서비스는 CJ대한통운[000120]과 함께 읍·면을 제외한 전국 대상으로 운영된다. 지그재그는 앞으로 배송사 및 배송 권역 확대 등을 지속 검토할 계획이다.



올해 1분기 직진배송 거래액은 작년 동기보다 40% 증가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패션 분야의 빠른 배송 혁신을 이끄는 직진배송이 상품군 확대, 퀵 배송 권역 확대 등에 이어 이번에는 주7일 배송 시스템을 정식 도입하게 됐다"며 "주7일 배송 도입이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 경험을, 입점 스토어에는 매출 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은 올해 1월부터 주7일 배송을 시작했다.
홈쇼핑사인 CJ온스타일은 CJ대한통운과 협업해 주7일 배송을 시작한 이후 1∼2월 토요일 주문량이 38% 증가했다고 밝혔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