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이노그리드 "'에듀스퀘어’ 클라우드 교육 확대"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16 14:32

수정 2025.04.16 14:32

이노그리드 "'에듀스퀘어’ 클라우드 교육 확대"

[파이낸셜뉴스]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 교육 사업이 성과를 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노그리드는 지난해 2월 개소한 클라우드 전문 아카데미 ‘에듀 스퀘어’를 통해 맞춤형 교육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자사 400여개 고객 사례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전문 아카데미인 에듀스퀘어 출범 후 공공기관, 제1금융권 등의 IT 담당자를 대상으로 20회 이상 클라우드 네이티브 교육을 진행했다.

이노그리드는 정부 지원 교육 사업을 담당함으로써 클라우드 인재 양성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금천캠퍼스의 소프트웨어(SW) 교육 사업을 2년 연속 수주했다.



이노그리드는 국내 민간 주도 오픈클라우드플랫폼 생태계 확산을 위해 활동 중인 ‘오픈클라우드플랫폼얼라이언스(OPA)’와 협력해 K-PaaS 교육 확산도 주도하고 있다. 이노그리드의 에듀 스퀘어는 OPA 산하 ‘클라우드 네이티브 에듀센터’로 공식 지정됐다. 직원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강사 자격 취득 지원과 K-PaaS 교육에 사내 전문가들을 적극적으로 투입하고 있다.

자사 고객사 및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K-PaaS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식 확산을 위한 플랫폼 역할도 함께 하고 있다.

향후 이노그리드는 에티버스그룹사 내 교육 부문인 ‘에티버스러닝’과 협업해 교육 사업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현재 이노그리드는 에티버스와 함께 AI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및 플랫폼 교육과 보안 내재화형 클라우드 운영 교육 등 ‘AI-클라우드네이티브 융복합 교육 프로그램’(가칭)을 개발하고 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