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미래에셋박현주재단, 33기 해외교환 장학생 모집

뉴시스

입력 2025.04.16 16:33

수정 2025.04.16 16:33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33기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 프로그램은 국내 대학생들이 해외 대학에서 학업과 문화 교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에셋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2007년부터 현재까지 총 7444명의 학생을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4년제 대학 재학생 중 소속 대학에서 해외교환 학생 자격을 부여받고, 재단이 정한 요건을 충족하는 학부생이다.

최종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올해 가을학기 해외 파견을 위한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학생들의 해외 학업 수행을 돕기 위한 학업 및 생활 지원 명목의 장학금으로, 이를 통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교환학생 기간 동안 학업과 현지 적응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이번 장학생 선발 규모는 약 250명으로 지원 접수는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 관계자는 "국내 대학생들이 해외에서 다양한 학문적 경험을 쌓고,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o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