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10월 ITS 세계총회 강릉서 개최…시민 관심·참여 높여 나가겠다"
"ITS를 아세요" 강릉시,'잇데이'로 지능형교통체계 총회 홍보2026년 10월 ITS 세계총회 강릉서 개최…시민 관심·참여 높여 나가겠다"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ITS(지능형교통체계)를 아세요."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개최지인 강원 강릉시가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세계총회 개막일(2026년 10월 19일)인 매월 19일을 전후로 '강릉 잇(ITS)데이'를 운영하며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강릉 잇데이는 지능형 교통체계 ITS를 한글로 표현한 '잇'(ITS)과 '데이'(Day)를 결합한 명칭이다.
시민과 시민을 연결하고, 현재와 미래를 잇는 동시에 강릉과 세계를 이어주는 ITS의 핵심 가치를 담고 있다.
시는 잇데이를 통해 시에 구축된 다양한 ITS 서비스와 ITS 세계총회 등을 시민에게 알리고 소통하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4월 잇데이 행사로 지난 16일 유동 인구가 많은 강릉역을 중심으로 강릉경찰서, 강릉소방서, 코레일 강원본부 등 관계기관과 함께 강릉 ITS 세계총회, 도시정보센터, 자율주행차 등을 홍보하고 다양한 기념품 등을 배부하는 활동을 펼쳤다.
시는 전 직원의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고자 부서별로 'ITS 홍보대사'도 위촉할 예정이다.
또한 부서별 잇데이 행사 개최, ITS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자체 주관 행사 시 ITS 세계총회 홍보영상 송출 등 부서 특성에 맞는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홍보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신혁 ITS추진과장은 "강릉 ITS 세계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낼 수 있는 환경을 지속해 마련하겠다"며 "현장 중심의 소통과 홍보를 확대해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yoo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