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덕성여대, 창학 105주년 기념식 성료

뉴시스

입력 2025.04.18 15:56

수정 2025.04.18 15:56

장기근속 교·직원 표창 및 포상금 수여 덕성 ON AIR 유튜브 콘테스트 시상
덕성여대가 창학 105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사진=덕성여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덕성여대가 창학 105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사진=덕성여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덕성여대가 18일 오전 10시 아트홀 대강당에서 창학 105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기념식은 덕성학원의 창립 이념을 되새기고 대학 발전을 위해 헌신한 교직원을 격려하며 구성원의 창의성과 자긍심을 기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덕성학원 이종구 이사장, 덕성여대 김건희 총장을 비롯해 500여 명의 구성원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덕성학원 연혁보고 ▲장기근속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덕성 ON AIR! 유튜브 컨테스트' 시상식 ▲수상작 상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총 20명의 교원 및 직원이 장기근로자 표창을 수상했다.

30년 근속자에게는 포상금 300만원, 20년 근속자 200만원, 10년 근속자는 100만원과 함께 표창장 및 꽃다발이 수여됐다.

이어 열린 '덕성 ON AIR! 유튜브 컨테스트' 시상식에서는 총 8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덕성의 이야기를 창의적으로 풀어낸 'RE:member 덕성' 팀(사회학전공 최은서, 김유리)이 수상했다.
인기상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숏폼 콘텐츠 제작자에게 수여됐으며 '내놔라 대한' 팀과 차서현(텍스타일디자인전공) 학생이 선정됐다.

기념식은 교가 제창과 기념 촬영, 교내 식당에서의 오찬으로 마무리됐다.


덕성여대 김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긍정과 자부심의 덕성이 내면에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덕성다운 활기와 열정, 연대와 소통, 자긍심과 자부심을 가지고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우리 모두 한마음의 결의를 다지는 기념식이 될 것"이라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