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디에스키모', 리메이크 브랜드 '하이칼라' 시작
21일 박영웅이 이끄는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디에스키모(the ESKIMO)'에 따르면, 리메이크 브랜드 '하이칼라(HIGHKOLOR)' 첫 번째 프로젝트로 싱어송라이터 김현철의 '그럼에도 불구하고'를 재해석한다.
이 곡은 '한국 시티팝의 선구자'로 통하는 김현철이 1995년 발표한 정규 4집 '후 스텝드 온 잇(Who stepped on it)?' 수록곡이다. 이별이라는 주제를 담담하게 풀어냈다.
군더더기 없는 말투와 절제된 사운드, 감정을 드러내기보다 눌러 담는 방식의 보컬이 인상적이다.
하이칼라는 이 곡을 중심으로 감정 기반의 고정 콘텐츠를 매거진 형태로 풀어낸다. 리메이크를 하나의 이야기처럼 기록하는 것이다.
박 프로듀서가 그간 기자, 작사가, 기획자 등 가요계 전반에 걸쳐 내공을 쌓아온 걸 토대로 구상했다.
디에스키모 측은 "단지 음악을 듣는 것을 넘어, 기억하고 감정하는 방식으로 소비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이칼라는 단순 복고가 아니라, 그 시절의 마음을 지금의 언어로 건네는 정중한 오마주다. 흐릿해진 추억의 노래가 다시 선명해지는 순간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하이칼라의 첫 번째 리메이크 음원은 오는 29일 발매된다. 가창자는 추후 공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