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자주]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 1위=지드래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빅뱅 멤버이자 솔로 가수 지드래곤은 직접 집계에 이어 이번에도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대세'의 자리를 굳건히 했다.
◇ 2위=블랙핑크
멤버 모두 솔로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그룹 블랙핑크는 이번 K팝 아이돌 부문 2위를 기록했다. 지난 18일 서울 중구 DDP에서 열린 프랑스 브랜드 디올의 전시회 행사에 참석한 멤버 지수의 모습에 많은 이목이 쏠렸다. 당시 지수는 검정 원피스를 입고 우아하면서도 통통 튀는 매력의 미모를 발산했다. 지수는 지난 2월 솔로 미니 1집 '아모르타지'(AMORTAGE)를 발매했으며, 3월 전편 공개를 마친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에 출연했다. 현재는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월간남친'과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다.
◇ 3위=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와의 분쟁 속에 당분간의 활동 중단을 선언했던 그룹 뉴진스는 이번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3위로 진입했다. 뉴진스 멤버들은 지난해 11월, 어도어와의 계약해지 선언 이후 독자 활동을 펼칠 계획이었다. 하지만 어도어가 법원에 전속 계약 유효 확인 소송을 제기하고, 독자적인 광고 계약 등 활동을 막아달라는 취지의 가처분 신청을 냈다. 이후 지난달 21일 어도어 측의 가처분 신청을 인용했다. 당시 소송 중 변론기일에 직접 참석한 뉴진스 멤버들의 모습도 많은 화제가 됐다. 한편 이런 가운데, 뉴진스는 지난달 23일 열린 '콤플렉스콘 홍콩 2025'에 참석해 공연을 펼친 뒤 활동 잠정 중단을 선언했다.
◇ 4위=아이브
그룹 아이브는 K팝 아이돌 부문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멤버 레이가 지난 17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의 한 매장에서 진행된 디자이너 브랜드 스탠드오일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념행사에 참석한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레이는 당시 하얀색 레이스가 달린 오버사이즈 셔츠에 체크무늬 미니스커트를 입고 상큼한 미모를 발산했다. 아이브는 지난 12일부터 일본 팬콘 투어 '아이브 스카우트'를 진행 중이다. 나고야와 후쿠오카를 찾았으며, 앞으로 고베, 요코하마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 5위=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은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에서 5위를 기록했다. 멤버 진, 제이홉이 지난해 전역 후 활발한 개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진은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새 예능 '대환장 기안장'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당시 진은 올리브색 슈트를 입고 기품있으면서도 캐주얼한 슈트룩을 완성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또한 진은 지난 19일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의 내한공연 3회차 공연에서 깜짝 게스트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제이홉은 지난 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BMO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공연을 끝으로 북미 투어를 마무리했으며, 다른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오는 6월 전역 및 소집해제를 앞두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