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엠젠솔루션, 고성 DMZ 산불 헬기 8대 투입 ‘이틀째 진화중’...AI 소방로봇∙산불 대응 드론 부각↑ [특징주]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25 10:39

수정 2025.04.25 10:39

강원 고성군 비무장지대 산불 모습. 연합뉴스 제공
강원 고성군 비무장지대 산불 모습. 연합뉴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강원 고성군 산불 확산 소식에 엠젠솔루션이 강세다. 엠젠솔루션은 인공지능(AI) 화재 탐지·진압 시스템과 드론을 활용한 산불 대응 사업을 하고 있다.

25일 오전 10시 38분 현재 엠젠솔루션은 전 거래일 대비 4.04% 오른 1312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산림당국 등에 따르면 강원 고성군 동부전선 비무장지대(DMZ)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작업이 이틀째 이어지고 있다.

불은 비무장지대 북측에서 시작돼 남쪽으로 번졌다.

진화작업을 재개한 당국은 이날 오전 9시 30분 기준 산림청 헬기 2대, 지방자치단체 임차 헬기 1대, 군부대 헬기 5대를 투입했다.

엠젠솔루션은 빅데이터 기반 보안관제 전문기업 가이온과 협력해 다중 드론을 활용한 산불 재난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양사는 다중 드론 활용 산불재난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고 소방로봇과 드론을 연계하는 등 각종 AI 재난안전 솔루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자회사 현대인프라코어를 통한 AI 화재탐지진압 로봇 개발이 막바지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로봇은 24시간 무인 탐지를 통해 화재 발생 30초 이내 초기 대응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바로 물과 소화액을 발사하는 화재 진압 기능도 갖췄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