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농심 배홍동칼빔면, 쫄깃한 칼국수 면발로 올 여름 비빔라면 평정 [Fn 뉴트렌드리딩]

김서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28 18:50

수정 2025.04.28 18:50

즉석식품 라면
농심 배홍동칼빔면, 쫄깃한 칼국수 면발로 올 여름 비빔라면 평정 [Fn 뉴트렌드리딩]
여름철 비빔면 성수기를 앞두고 농심의 비빔면 브랜드 '배홍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21년 출시 첫 해 비빔면 시장 2위에 오른 배홍동은 특유의 매콤새콤한 비빔장을 바탕으로, 쫄면과 칼국수면 등 다양한 면발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맛을 제공하고 있다. 농심은 올해에는 신제품 '배홍동칼빔면(사진)'을 출시해 칼국수비빔면이라는 새로운 스타일로 매력을 어필 중이다.

배홍동칼빔면은 농심이 배홍동 브랜드로 선보인 3번째 제품이다. 배홍동 고유의 매콤 새콤한 소스에 칼국수 면발을 활용, 입안 가득 풍성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건면을 사용했다. 건면 특유의 매끄럽고 쫄깃, 탱탱한 칼국수 면발을 구현했다. 면 모양은 두껍고 얇은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마름모꼴의 '도삭면' 형태로 만들었다. 또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한 배홍동 고유의 매콤새콤한 비빔장에 다진 김치를 추가하고, 바삭한 김치전을 구현한 별미튀김과 고소한 흑깨 토핑을 별첨으로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농심 관계자는 "'칼국수비빔면' 메뉴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 맛집, 레시피의 온라인 언급량이 최근 3년간 3배 이상 증가했다"며 "맛깔난 배홍동 소스로 즐길 수 있는 칼국수비빔면 '배홍동칼빔면'으로 소비자 기대에 부응해 올해 비빔면 시장의 대세 제품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