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강원도, 의료 AI 반도체 조성 위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와 업무협약

김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29 12:33

수정 2025.04.29 12:33

연세대 미래캠퍼스서 의료 AI 반도체 파트너 서밋 개최
엔비디아·알테라·삼바노바 등 세계적 AI 반도체 기업 참석
강원 의료 AI 반도체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29일 원주 연세대 미래캠퍼스에서 김진태 도지사, 원강수 원주시장, 하연섭 연세대 미래캠퍼스 부총장, 이승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원 의료 AI 반도체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29일 원주 연세대 미래캠퍼스에서 김진태 도지사, 원강수 원주시장, 하연섭 연세대 미래캠퍼스 부총장, 이승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파이낸셜뉴스 원주=김기섭 기자】강원특별자치도와 원주시, 연세대 미래캠퍼스가 전력반도체 분야 세계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와 강원 의료 AI 반도체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9일 강원자치도에 따르면 이날부터 30일까지 이틀동안 연세대 미래캠퍼스에서 글로벌 의료 AI 반도체 파트너 서밋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서밋은 의료 AI 반도체 분야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세계적인 AI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알테라, 삼바노바를 비롯해 도내 의료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최신 산업 동향을 소개하고 주요 연구과제를 강연 및 전시하는 한편 상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다양한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서밋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연세대 미래캠퍼스가 전력반도체 분야 세계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의료 및 인공지능 산업 네트워크 구축 △전문인력 교육 및 채용지원 △스타트업 맞춤형 성장 지원 등을 골자로 하며 이를 통해 강원도내 의료 AI 반도체 산업 생태계 조성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관련 연세대 미래캠퍼스는 의료 AI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을 운영하며 219억원을 투자해 인력양성, 플랫폼 구축, 산학연 실증사업 등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연세대 미래 캠퍼스에서 의료 AI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센터 사업이 시작된 지 1년여가 되어가는데 오늘은 글로벌 네트워크가 구축되는 경사스러운 날”이라며 “이 센터는 전문인력 양성은 물론 테스트베드 역할까지 겸하는 중요한 거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체결하는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강원도 반도체 산업을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