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고용 안정 성과 인정
강원도 일자리대상 9개 기업 선정
강원도 일자리대상 9개 기업 선정

【파이낸셜뉴스 원주=김기섭 기자】춘천에 위치한 백신개발 전문기업 유바이오로직스가 제7회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 대상에 선정됐다.
30일 강원자치도에 따르면 제7회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대상 모집에 총 33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시군 적격심사 후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현장조사,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9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에는 △유바이오로직스(춘천)가 선정됐으며 우수상은 △온세까세로(원주) △월드케미칼(춘천) △웰파인(횡성) △지원바이오(춘천) △파마리서치바이오(강릉) △한상인터내셔날(원주) △휴먼시스템즈(원주)에게 각각 돌아갔다.
올해 신설된 특별상에는 일자리 모범사례 분야 등의 성과를 인정받은 △토다머티리얼즈(원주)가 이름을 올렸다.
수상기업에는 트로피 수여, 고용환경개선사업 참여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기업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시상식은 오는 6월 24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열린다.
김만호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일자리대상을 통해 기업의 고용 확대 노력과 성과를 널리 알리고 도내 전반에 모범사례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강원특별자치도는 앞으로도 민간 중심의 좋은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