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열혈 회의 중"..카이스트 간 구혜선, 특허품 '헤어롤' 출시 대박 터지나

김수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5.01 15:00

수정 2025.05.01 15:00

배우 구혜선/사진=구혜선 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구혜선/사진=구혜선 인스타그램 캡처

[파이낸셜뉴스] 배우 구혜선이 특허받은 '펼치는 헤어롤'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난달 29일 구혜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곧 출시를 앞둔 펼치는 헤어롤. 열혈 회의 중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게시했다.

공개된 영상과 사진에는 구혜선이 카이스트(KAIST) 연구원과 함께 '펼치는 헤어롤'을 구상하는 모습과 핵심 연구원으로서 흰색 가운을 입은 모습이 담겼다.

구혜선은 지난해부터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에서 공학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

그는 펼치는 헤어롤을 만지는 영상도 함께 첨부했는데, 기존 원형 모양의 헤어롤과 달리 펼치는 헤어롤은 직사각형 모양의 납작한 형태로 원하는 크기에 맞춰 구부린 후 원통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구혜선은 지난 1월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펼치는 헤어롤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당시 구혜선은 학생들 헤어롤을 보고 '왜 항상 저런 모양일까. 갖고 다니기에 불편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어 펼치는 헤어롤을 만들게 됐다며 "헤어롤을 여러 개 들고 다니면 부피도 커지지 않냐. 이건 카드 지갑이나 어디든 쏙 집어넣고 다닐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후 구혜선은 이해신 카이스트 화학과 석좌교수와 함께 펼치는 헤어롤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4년 MBC 시트콤 '논스톱5'를 통해 배우로 데뷔한 구혜선은 드라마 '열아홉 순정' '꽃보다 남자' '블러드' 등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후 구혜선은 지난해 2월 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를 수석 졸업하고, 같은 해 6월 카이스트 과학 저널리즘 대학원 공학 석사과정에 합격했다.

배우 구혜선이 특허받은 '펼치는 헤어롤'/사진=구혜선 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구혜선이 특허받은 '펼치는 헤어롤'/사진=구혜선 인스타그램 캡처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