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티빙, PGA 투어 ‘더 CJ컵 바이런 넬슨’ 생중계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5.01 09:43

수정 2025.05.01 09:43

티빙, PGA 투어 ‘더 CJ컵 바이런 넬슨’ 생중계

티빙은 PGA 투어 정규 대회 ‘더 CJ컵 바이런 넬슨’을 생중계한다고 1일 밝혔다.

‘더 CJ컵 바이런 넬슨’은 CJ그룹이 주최하는 PGA 투어 정규 대회로, 미국 텍사스주 맥키니 TPC 크레이그 랜치에서 개최된다. 총 156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풀필드 대회로 페덱스컵 포인트 500점과 2년간 PGA 투어 시드를 걸고 격돌한다. 특히 한국 선수들의 활약이 기대되는 가운데 2~5일(한국시간) 펼쳐지는 대회 모든 라운드의 생중계를 실시간 라이브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와 디펜딩 챔피언 테일러 펜드리스를 비롯해 임성재, 안병훈, 김시우, 최승빈, 크리스 김 등 한국을 대표하는 골프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특히 지난해 공동 4위를 기록한 안병훈은 이번 대회를 통해 PGA 투어 첫 승을 거머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티빙은 KBO 리그, KBL, UFC, AFC 챔피언스리그 중계에 이어 PGA 투어 실시간 LIVE까지 스포츠 콘텐츠 라인업을 다각화하며 스포츠 팬들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티빙은 야구·농구·골프 등 주요 종목을 아우르는 중계 서비스와 '야구대표자 : 덕후들의 리그' 등 스포츠와 연계된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늘리며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이번 ‘더 CJ컵 바이런 넬슨’을 포함해 앞으로도 생생한 스포츠 현장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며 스포츠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해 스포츠 팬들이 가장 먼저 찾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