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최대 9t 중대형 전동 지게차 국내 첫 출시

김동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5.13 11:00

수정 2025.05.13 20:44

관련종목▶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전동화 속도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오는 6월 출시하는 중대형 전동 지게차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오는 6월 출시하는 중대형 전동 지게차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중대형 전동 지게차를 출시하며, 산업현장의 전동화 전환을 가속화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오는 6월 최대 9t급 전동 지게차 신모델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모델은 4~9t급 총 8종으로, 5t을 초과하는 전동 지게차의 출시는 국내 제조사 중 처음이다.

신모델에는 고성능 리튬인산철(LFP)배터리가 탑재돼 1시간 충전으로 최대 11시간 연속 가동(93㎾h 배터리 옵션 선택 시)이 가능하다. 또 고전압 배터리와 고효율 영구자석 모터를 탑재해 동급 내연기관 이상의 출력을 발휘하며,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고온이나 혹한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해풍과 비바람이 잦은 열악한 실외환경에서도 운용할 수 있도록 'IP67' 등급 이상의 방수·방진 설계를 적용했다. 고강도 살수 테스트와 침수 주행 검증을 통해 신뢰성을 확보했다.
액셀을 밟지 않아도 정밀하게 저속주행하는 '크립' 기능을 적용해 사전 테스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