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강원테크노파크-춘천상공회의소, 중소기업 성장지원 위해 '동행'

김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5.15 13:43

수정 2025.05.15 13:43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사진 오른쪽 세번째)과 고광만 춘천상공회의소 회장이 15일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강원테크노파크 제공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사진 오른쪽 세번째)과 고광만 춘천상공회의소 회장이 15일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강원테크노파크 제공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강원테크노파크와 춘천상공회의소는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동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강원지역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기업에 관한 정책 정보 및 조사·연구 △기업 정책 및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기업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무역거래 등 기업의 기술혁신 및 성장에 목적을 두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전문위원 상담과 중소기업 역량강화 교육, 경영전문가 상담 및 교육 지원 연계, 무역거래 상담과 중소기업 관련 정보 공유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은 “지역 상공업계 발전을 위해 설립된 춘천상공회의소와의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뿐 아니라 소상공인, 대기업까지 강원테크노파크의 지원영역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지역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광만 회장은 “강원테크노파크와 협력해 회원사 및 지역기업의 애로 해결, 지역행사 참여 지원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실제 지역 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출 교육과 무역 전문위원 상담 및 해외진출 지원 등 하반기 공동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내수침체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 독려를 위한 전통시장 찾아가기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동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