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와인대학교, 여름 맞이 시음 행사 ‘올스타전’ 개최…입문자도 부담 없이 참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5.20 09:00

수정 2025.05.20 09:00

와인대학교
와인대학교

와인 입문자를 위한 콘텐츠 및 커뮤니티 브랜드 ‘와인대학교’가 오는 5월 31일(토), 서울 합정에 위치한 ‘탭샵바’에서 여름 시즌을 맞아 시음 행사 ‘올스타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와인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입문형 와인 시음회다. 현장에서는 10종 이상의 여름 와인을 탭 디스펜서를 통해 자유롭게 시음할 수 있으며, 와인과 잘 어울리는 안주 5종도 함께 제공된다.

와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간단한 미니 클래스와 함께, 참가자들이 조별로 미션에 참여하고 직접 ‘베스트 와인’을 선정하는 투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와인을 단순히 마시는 데 그치지 않고,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워가는 형식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와인대학교
와인대학교

이번 시음회는 신세계, 롯데, 씨에스알와인, 니혼슈, 콤마와인 등 주요 와인 수입사들의 협찬으로 다채로운 라인업이 마련되며, 참가자들은 한 자리에서 다양한 수입 와인을 경험할 수 있다.

티켓은 스마트스토어 ‘슬래시마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며, 선착순 30명 한정으로 판매되는 얼리버드 티켓 구매 시 탭샵바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선불권이 제공된다.


와인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올스타전은 와인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더라도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다양한 수입사의 여름 와인을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와인 입문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흥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