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폭스바겐 전장 5m '아틀라스' 출격

정원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5.26 18:04

수정 2025.05.26 18:04

국내 대형 SUV시장 출사표
26일 폭스바겐 신형 아틀라스 미디어 론칭 행사에서 '신형 아틀라스'가 공개됐다. 연합뉴스
26일 폭스바겐 신형 아틀라스 미디어 론칭 행사에서 '신형 아틀라스'가 공개됐다. 연합뉴스
"국내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세그먼트는 매우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지만 아틀라스 역시 경쟁력 있는 제품이기에 충분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가 26일 신차 아틀라스를 출시하며 국내 대형 SUV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 국내 시장에서 대형 차급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만큼, 아틀라스는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 포드 익스플로러 등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인천 중구 스튜디오 파라다이스에서 열린 신형 아틀라스 미디어 출시 행사에서 "아틀라스는 매우 경쟁적인 한국의 대형 SUV 시장에서 폭스바겐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형 아틀라스는 폭스바겐코리아가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첫 번째 대형 SUV다.

국내에 판매되는 차량은 최근 미국 시장에 출시된 최신 모델로 지난해 미국에서 판매된 폭스바겐 모델 중 티구안 LWB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one1@fnnews.com 정원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