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는 윤석열 아바타, 상왕 복귀에 도움 줄 것"
"내란 세력 귀환 막도록 국민들께서 투표해달라"
"내란 세력 귀환 막도록 국민들께서 투표해달라"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8일 오후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연설을 마친 뒤 엄지를 들어 보이며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5.05.28.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5/28/202505282036033659_l.jpg)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8일 전날 있던 티비토론에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설전을 거론하며 "결국 윤석열 전 대통령과 단절하기 어렵다는 뜻을 밝힌 걸로 밖에 안 보인다"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저녁 서울 성동구 거리 유세에서 "지금까지 3년 동안 참 많은 것들이 부서지고 퇴행했는데 내란 세력들은 다시 반격을 해 복귀하는 것을 꿈꾸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어제 김 후보에게 내란 수괴 윤석열과 단절하겠느냐 물어봤는데 말이 많다.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면서 "결국 저는 나라를 망치고 국민을 지배 대상으로 여긴 그들이 여전히 국가 기관 곳곳에 숨어 반격과 귀환을 노리며 저들이 승리하는 날 내란 수괴 윤석열은 김문수 당선자 등에 업혀 다시 복귀할 것이라고 해석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우리가 하기에 따라 이 내란의 혼란을 이겨내고 헌법에 쓰여진대로 국민이 이 나라 주권자로 존중받고 국가의 모든 역량이 오로지 더 나은 국민의 삶을 위해서만 쓰여지는 진짜 대한민국이 될 수도 있다"며 "우리 노후와 자녀들 인생 위해, 이 나라의 미래를 위해 투표는 총알보다 강하단 걸 꼭 증명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6.3 대선 #대통령선거 #티비토론 #김문수 #윤석열
jiwon.song@fnnews.com 송지원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