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쿠콘, 이용자 확인 자동화 지원 'e-KYC 서비스' 출시

뉴시스

입력 2025.05.29 08:49

수정 2025.05.29 08:49

가맹점 서류 수집부터 검증까지 자동화…KYC 업무 간소화 실현 AML 시스템·기존 고객정보와 연동 지원…인증 관리 효율성↑
쿠콘 CI(사진=쿠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쿠콘 CI(사진=쿠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쿠콘은 전자금융업자·결제대행(PG)사를 위한 고객 확인 자동화 솔루션 'e-KYC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e-KYC 서비스는 고객 확인 업무에서 가장 번거롭게 여겨지는 가맹점 증빙 서류 수취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서비스는 필요한 서류를 디지털로 수집하고,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통해 내용을 자동으로 인식·검증할 수 있어 수기 입력을 최소화하고 KYC 수행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또 수집된 사업자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어드민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통해 현재 인증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KYC 재이행 도래 시점에 맞춰 자동으로 갱신 알림을 보낼 수 있어 업무 편의성이 한층 향상됐다.



아울러 기존 고객 정보를 e-KYC 어드민에 연동해 지속 관리할 수 있고, 이미 운영 중인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과도 쉽게 연동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가 제공돼 고객 확인 업무의 고도화와 연속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e-KYC 서비스는 KYC 업무에 있어 기업이 직면한 복잡성과 리스크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솔루션"이라며 "법적 규제를 효과적으로 준수하면서도 가맹점 관리의 신뢰성을 높이려는 기업들에게 강력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