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걸그룹 '아일릿. (사진=빌리프랩 제공) 2025.05.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5/29/202505291141507843_l.jpg)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걸그룹 '아일릿'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억대 스트리밍 곡을 추가했다.
29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아일릿의 두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 '체리시'(Cherish(My Love))는 지난 27일 기준 누적 1억23만1391회 재생됐다
데뷔곡 '마그네틱'(Magnetic)과 '러키 걸 신드롬'(Lucky Girl Syndrome)에 이은 세 번째 억대 스트리밍 곡이다.
'체리시'는 중독성 있는 훅이 특징인 댄스 팝 장르로, 네 마음이 궁금하지만 그보다 너를 좋아하는 내 마음이 소중하다는 당찬 매력이 담긴 곡이다.
이 노래는 공개 당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을 비롯한 국내외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아일릿이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노래의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12억회에 육박한다.
한편 아일릿은 다음 달 16일 세 번째 미니 앨범 '밤'(bomb)을 선보인다. 너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아일릿의 태도로 세상을 넓혀나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빌려온 고양이'(Do the Dance)'를 비롯해 '리틀 몬스터'(little monster), '젤리어스'(jellyous), '웁스!'(oops!), '밤소풍' 등 5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은 낯설고 긴장되는 상황을 비유하는 속담 '빌려 온 고양이같이'에서 제목을 따왔다.
컴백에 앞서 아일릿은 오는 6월 7~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팬콘서트 '글리터 데이 인 서울'(GLITTER DAY IN SEOUL)을 열고 팬들과 만난다.
이들은 선예매만으로 2회차 전석을 매진시켰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