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뉴시스]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5/29/202505291649573615_l.jpg)
사업의 핵심목표는 인구감소로 인한 경제위축을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역의 강점을 활용한 창업보육센터의 보육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지원하고 창업보육센터의 특성화 및 입주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다. 사업비는 7000만원이다.
연구원은 '지리산권 기반 뷰티산업 선도'를 비전으로 제시하며 ▲사업화 기술교육 ▲신규 리뉴얼 브랜딩 ▲제품생산 지원 ▲온라인 마케팅 지원 ▲IR(기업소개) 역량강화 등을 추진한다. 연구원에서 수행하는 지원사업과 지속적으로 연계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 정부의 K-뷰티 창업 및 수출지원 정책 연계 필요성, 청년인력 유출 현상 및 지역산업 특화 가능성과 맞물려 그린바이오 시장에서 제품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술사업화를 촉진하며 전후방 지역산업 연계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이영철 연구원장은 "이번 사업선정으로 남원 지리산권 고부가가치 천연물 소재를 활용한 지역특화 창업 기업을 육성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예비창업자 발굴 및 보육 인프라를 조성하고 지역 창업생태계를 구축해 지역자원과 연계된 전주기 기업지원체계가 확립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