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수원여대·수원여고 '고교·대학 연계 진로교육 확대' 협약

뉴시스

입력 2025.05.29 17:50

수정 2025.05.29 17:50

진로특강·문화체험·자원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수원=뉴시스] 업무협약. (사진=수원여대 제공) 2025.05.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업무협약. (사진=수원여대 제공) 2025.05.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수원여자대학교는 수원여자고등학교와 함께 고교·대학 연계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고교 교육활동 지원과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진로특강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수원여대의 연계프로그램과 사회공헌 협력 플랫폼을 활용해 문화체험 및 자원봉사활동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난경 수원여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보다 실질적이고 다양한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수원여고와의 협력을 확대해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수원여고 교장은 "수원여대와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실제 전공을 체험하고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의미 깊다"며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협력 관계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