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이앤씨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풍동지구 일원에 고급 주거 상품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를 공급하며 일산 지역에 새로운 고급 주거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강남권에서나 접할 수 있었던 하이퍼엔드 펜트하우스가 비수도권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만큼 지역 내 상징성과 희소성이 높다는 평가다.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는 1,976실 규모 ‘더샵 일산엘로이’ 단지 내 13단지 각 동의 최상층(3642층)에 자리하며, 전용면적 157㎡와 248㎡의 두 가지 타입으로 총 24실만 한정 공급된다. 최상층 특유의 조망권과 상품성을 바탕으로 희소가치가 극대화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용 157㎡는 클래식하고 귀족적인 무드를 담은 ‘투 알드 주이(Toile de Jouy)’ 콘셉트로 설계되며, 3~4인 가구에 적합한 4룸, 2.5욕실 구성이다.
우수한 입지 여건도 강점이다. 서해선과 경의중앙선이 지나는 백마역 더블역세권 입지에 위치하며, 인근 대곡역에서는 GTX-A 노선을 통해 서울역까지 약 12분, 2028년 개통 예정인 삼성역까지의 접근성도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서울문산고속도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고양IC도 인접해 자차 교통 편의성도 높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반경 1km 내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고, 백마학원가, 고양국제고,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더불어 애니골 카페거리, 킨텍스, 대형 쇼핑몰과 의료시설이 인접해 주거 쾌적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명품 조경과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스퀘어 라운지’, ‘스팟 라운지’, ‘커뮤니티 가든’ 등 특화 조경시설과 함께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 키즈카페, 필라테스룸,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등 다채로운 편의공간이 마련돼 고급 주거단지의 면모를 갖췄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는 단지 내 전체 물량의 1%만 공급되는 초고급 주거 상품으로, 희소성과 상징성 모두를 갖춘 프리미엄 주거지”라며 “GTX-A와 백마역 더블 역세권 등 뛰어난 입지에 차별화된 설계까지 더해져 향후 가치 상승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고양시 대화동 일대에 마련되며,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