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의정부소식]경기여성새일센터, 미지정 지역 상담사 워크숍 등

뉴시스

입력 2025.05.30 17:14

수정 2025.05.30 17:14

[의정부=뉴시스] 미지정 지역 상담사 대상 워크숍 개최. (사진=경기도일자리재단 제공) 2025.05.30 photo@newsis.com
[의정부=뉴시스] 미지정 지역 상담사 대상 워크숍 개최. (사진=경기도일자리재단 제공) 2025.05.30 photo@newsis.com
[의정부=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센터 미지정 6개 지역(과천, 광주, 안성, 양평, 여주, 하남)의 취업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여성의 취·창업과 경력단절예방을 지원하는 거점기관으로, 새일센터가 지정돼 있지 않은 지역의 구직자까지 포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본부와 미지정 지역 간 협력체계 구축과 네트워크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총 15명의 상담사가 참석해 상반기 사업 진행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업 운영 경험을 공유하며 미지정 지역과의 실질적인 연계를 도모하고 협업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감정노동으로 인한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아로마 향기 테라피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됐다.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오는 9월 각 시군에서 진행되는 양성평등주간 행사를 지원해 새일센터가 지정되지 않은 지역 구직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2025년 제2차 취업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국가보훈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중·장기복무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2025년 제2차 취업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전역(예정) 군인의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취업역량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제대군인지원제도 및 교육과정 소개, 지역 채용시장에 대한 정보 제공, 입사지원서(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작성 요령과 면접 전략 및 준비 방법 등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로 구성됐다.


또 참가자 개개인의 취업 수요를 반영한 1:1 맞춤형 개별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