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레고코리아, 여름 맞이 ‘시티·프렌즈’ 신제품 23종 출시

신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6.02 13:34

수정 2025.06.02 13:34

모험 및 휴양 테마의 레고 시티 10종, 레고 프렌즈 13종 출시
무선 조종 열차, 대형 도시 세트, 역할놀이 요소 강화 세트 등
레고 시티 북극탐사 무선조종 특급 열차. 레고코리아 제공
레고 시티 북극탐사 무선조종 특급 열차. 레고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레고코리아가 여름을 맞아 모험과 휴양을 테마로 한 신제품 23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레고 시티 10종과 레고 프렌즈 13종으로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북극 탐사부터 휴양지 여행까지 다양한 구성을 갖췄다. 또한 3년 만에 출시되는 무선 조정 열차부터 물에 띄울 수 있는 제품 등도 마련했다.

먼저 레고 시티 시리즈는 설원을 배경으로 한 북극 탐사 제품 2종을 선보인다. 리모컨과 앱으로 조종 가능한 '북극탐사 무선조종 특급 열차'는 객실과 화물차, 제설 트랙터, 탐험 기지 등 다양한 부속물을 포함했다.

'북극탐사 과학실험실트럭'은 6륜 서스펜션과 회전식 루프탑 관측소를 갖췄다.

도시 테마 제품으로는 마이 시티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총 1941개 브릭을 활용한 '시티 타워'와 3층 규모의 '중앙 기차역'이 새롭게 출시됐다. 경찰차, 보트, 바이크 등을 포함한 경찰 시리즈 3종, 견인 트럭·불도저·구조 항공기 등 탈 것 3종도 함께 구성돼 직업 탐색과 창의적 놀이를 도와준다.

레고 프렌즈 시리즈는 해변 여행 테마 6종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 '요트 여행'은 수상 스쿠터, 서핑, 돌고래 관찰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포함하며, 돛을 움직일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이 외에도 리조트, 풀 파티 등도 함께 출시했다.

도심 속 여가 공간을 다룬 시리즈도 눈에 띈다.
‘플라워 카페’는 꽃과 소품, 전차, 고양이 피겨 등으로 아기자기한 역할놀이를 제공하며, 만화책·게임·음반 가게로 구성된 제품도 함께 출시됐다. 동물과 교감하며 놀이할 수 있는 반려동물 시리즈 4종도 포함됐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레고 시티 및 프렌즈 하반기 신제품은 전국 온오프라인 레고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며 "이중 ‘레고 시티 시티 타워’ 세트는 공식 레고스토어 단독으로 판매된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