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iM라이프, 업계 최초 '생애주기 맞춤형' 연금보험 4종 출시

예병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6.02 10:39

수정 2025.06.02 10:39

iM라이프, 업계 최초 '생애주기 맞춤형' 연금보험 4종 출시
[파이낸셜뉴스] iM라이프는 고객 연령별 니즈를 세분화한 맞춤형 연금보험 4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고객의 생애주기별 연금 준비를 지원하는 'iM 프로(PRO) 연금센터'를 공식 개소한다고 2일 밝혔다.

iM라이프는 올해 초부터 연금시장에서 확고한 마켓리더로 자리 잡기 위해 강력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혁신적인 연금 신상품 4종을 전격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전문적인 연금 컨설팅을 제공할 연금센터까지 개소하며 연금 시장을 정조준한 것이다.

신상품은 iM라이프 주력 상품인 7% 단리 보증 '더블플러스변액연금보험'을 한단계 발전시킨 업그레이드형 상품이다. 연금 가입 고객의 연령대별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 각기 다른 생애주기와 재무 목표에 최적화된 연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iM라이프는 △iM스타트PRO변액연금보험 △iM마스터PRO변액연금보험 △iM트래블PRO변액연금보험 △iM세이프PRO연금보험 등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iM라이프는 상품 세분화를 통해 연령별 특성과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연금 솔루션을 제공해 업계 최초로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연금 라인업을 완성했다.

iM스타트PRO, iM마스터PRO, iM트래블PRO변액연금보험은 최대 40년간 7% 단리, 이후 5% 단리로 부리된 연금액 보증을 통해 안정적인 노후 자금 마련을 지원한다. 또 '생애자금 신청제도', '평생연금 플러스 서비스', '노후긴급자금 신청제도' 등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자금 활용의 유연성까지 고려한 생애 주기 맞춤형 설계가 특징이다.

iM라이프는 iM세이프PRO연금보험을 통해 변액보험을 선호하지 않는 고객도 복잡한 절차 없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안정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연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iM PRO 연금센터는 고객 및 설계사의 연금상담 접근성을 대폭 높일 수 있도록 운영된다.
연금상품 가입, 예상 연금액 산출, 투자 등 연금에 관련된 모든 문의에 대해 카카오톡 채널 내에서 연금 전문가가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설계사는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연금 상담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손쉽게 비교·설계할 수 있다.
iM라이프는 법인보험대리점(GA) 설계사들이 한층 더 전문적이고 편리하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해 연금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한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