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대구폴리텍, 2025 WCRC 물류로봇 경진대회 우수 성과(사진=대구폴리텍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6/02/202506021136084213_l.jpg)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산업현장의 스마트물류 수요에 부합하는 실용적인 기술 구현과 뛰어난 팀워크를 바탕으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박건우 및 최원태, 김유현 학생은 물류로봇1(이동)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같은 부문에 참가한 이준규, 현재인 학생은 우수한 기술력과 협업 능력을 바탕으로 공주대학교 총장상을 받았다
물류로봇2(분류) 부문에서도 2개 팀이 각각 뛰어난 결과를 냈다.
김효민·김솔·김경빈 학생은 정밀한 기술 구현으로 대구시장상을, 김남엽·어진혁·황인환 학생은 창의적인 접근과 안정적인 시스템 설계로 김상훈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AI엔지니어링과 이은숙 교수는 "학생들이 직접 경로 탐색 알고리즘과 제어 프로그램을 구현하고 실시간 센서 데이터 처리 및 물류 시뮬레이션을 통합한 시스템을 개발한 결과물"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실무 역량과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AI엔지니어링과는 딥러닝 기반 영상인식, AI 기반 자동화 시스템, 자율주행 기술 등을 접목한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문제해결 능력과 실무 중심의 기술 역량을 체계적으로 갖추고 있다.
특히 이러한 현장 밀착형 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AI 응용 개발, 웹 개발, 스마트 자동화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 현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평균 82%에 달하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