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시스] 이정선 광주교육감. (사진 = 광주교육청 제공). 2024.04.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6/04/202506040056346074_l.jpg)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4일 "새 정부 출범으로 대한민국 교육이 새로운 희망과 변화의 길로 나아가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그 길에 광주교육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이번 대통령 선거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한 국민들의 열망이 모인 선거였다"며 "새 정부가 국민 통합과 함께 회복과 성장, 행복한 대한민국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교육공동체 또한 새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교육의 본질이 회복되고, 학생의 꿈과 실력이 성장하며,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시대정신을 반영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을 위해 빛의 혁명을 이끈 민주시민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방교육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존중하며 교육격차 해소, 교육복지 확대, 인공지능(AI)·디지털 기반 미래교육 지원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광주교육청은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다양한 실력으로 미래를 여는 교육,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교육, 광주정신으로 민주시민을 키우는 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