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숲과 하늘을 품은 체험의 장 "구미 에코랜드로 오세요"

뉴시스

입력 2025.06.04 09:18

수정 2025.06.04 09:18

구미시 '어린이 숲&항공 과학체험전' 다채로운 생태·항공 프로그램 운영 경운대 주차장 이용, 셔틀 운행
[구미=뉴시스] 어린이숲 체험전 포스터. (사진=구미시 제공) 2025.06.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어린이숲 체험전 포스터. (사진=구미시 제공) 2025.06.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북 구미시는 7~8일 구미에코랜드 일원에서 '어린이 숲&항공 과학체험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유아·초등학생과 가족 단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연 생태를 체험하고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몄다.

구미에코랜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지구야 사랑해(LED 무드등 만들기) ▲지구온난화 시계 만들기 ▲기후행동 짝 찾기 등 환경 중심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항공·과학 분야 체험도 준비돼 있다.

항공 페이퍼 팝 만들기, SW코딩 로봇 체험, 스마트팩토리 코딩 체험 등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조작하는 과정을 통해 첨단 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다.



보물찾기, 활쏘기, 딱지치기,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 체험과 푸드트럭존도 운영된다.

행사 기간 동안 모든 체험은 무료로 제공된다.

체험부스는 구미에코랜드 주차장과 경운대학교 내에 마련된다.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구미에코랜드 주차장은 전면 통제되며, 방문객들은 경운대 주차장을 이용한 뒤 셔틀버스를 통해 구미에코랜드로 이동할 수 있다.

이번 체험전은 자연 속에서 뛰놀며 환경과 생명의 가치를 체득하고, 항공 및 과학 체험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행사가 아이들에게는 자연과 과학을 배우는 기회가, 가족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연친화적이고 아이들이 즐겁게 자랄 수 있는 도시 구미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