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와 함께 홍보 활동…매출 등에 따라 가맹 제한
속초사랑상품권 가맹점 8월까지 대폭 확대…누적 4천개소 목표한국조폐공사와 함께 홍보 활동…매출 등에 따라 가맹 제한

(속초=연합뉴스) 류호준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지역화폐인 속초사랑상품권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가맹점 확대에 나선다,
시는 오는 9일부터 8월 29일까지 '속초사랑상품권 가맹점 확대 가입 추진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 기간 모바일 상품권 가맹점 수는 980개소에서 1천980개소로, 전체 가맹점 수는 3천127개소에서 누적 4천개소까지 늘릴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서포터즈를 운영해 기존 카드 가맹점을 대상 모바일(QR) 상품권 가맹을 유도하고, QR코드 키트 설치와 결제 방법 교육을 제공한다.
또 미가입 업소를 직접 방문해 카드 및 모바일 가맹점 신규 가입을 독려한다.
가맹을 희망하는 사업장은 현장에서 즉시 가입할 수 있으며, 가맹점 안내 스티커를 제공한다.
가맹점 등록은 속초사랑상품권 홈페이지나 지역 상품권 앱 'chak', 전화(☎033-639-1624)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다만 대규모점포, 준대규모점포, 유흥·단란주점, 사행산업, 속초지역에 본사를 두지 않은 법인 직영점, 연 매출 30억원 초과 사업체 등은 등록을 제한한다.
시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y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