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강원 고성소식] 지역 일자리 참여자 22개 사업·111명 모집

연합뉴스

입력 2025.06.04 11:01

수정 2025.06.04 11:01

[강원 고성소식] 지역 일자리 참여자 22개 사업·111명 모집

일자리 (출처=연합뉴스)
일자리 (출처=연합뉴스)

(강원 고성=연합뉴스) ▲ 지역 일자리 참여자 22개 사업·111명 모집 = 강원 고성군은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과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오는 9일까지 2025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군은 올 하반기 총 22개 사업에 총 111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명태 어등 제작 지원, 자원식물·소득작물 전시포 운영, 거리 환경 조성 및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등이 있다.

참여자는 7월 14일부터 12월 20일까지 근무한다.

신청 자격은 사업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64세 이하의 군민으로, 가구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이며 총재산이 4억원 이하여야 한다.



신청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을 방문해서 접수하면 된다.

신청 시 신분증과 소득·재산 관련 증빙서류가 필요하다.

군은 다음 달 9일까지 선발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함명준 군수는 "많은 군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고성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동체 회복에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도저감시설 설치한 비닐하우스 (출처=연합뉴스)
온도저감시설 설치한 비닐하우스 (출처=연합뉴스)

▲ 여름철 시설채소 피해 막자…'차열망·환기팬' 설치 지원 = 강원 고성군은 여름철 농작물 피해를 줄이고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지원을 위해 '시설채소 안정 생산기술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군은 강원도농업기술원과 함께 추진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시설하우스에 차열망과 환기팬을 추가 설치를 지원해 여름철 온도 상승에 따른 작물 생육장해를 예방하고, 농업 환경도 쾌적하게 조성한다.

차열망은 햇빛은 투과시키되 열은 차단하는 기능을 갖춘 자재로, 하우스 내부 온도를 효과적으로 낮춰주는 장치다.

특히 환기팬을 함께 설치할 경우 시설 내부 온도를 최대 5도까지 낮추는 효과가 있다.


윤형락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지원과 예산 투입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