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삼성웰스토리, 대학생 서포터즈 '웰스토리텔러 2기' 모집

뉴스1

입력 2025.06.05 08:51

수정 2025.06.05 08:51

(삼성웰스토리 제공)
(삼성웰스토리 제공)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삼성웰스토리는 오는 22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웰스토리텔러' 2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웰스토리텔러는 삼성웰스토리의 식음서비스와 식자재유통 등 다양한 사업을 직접 체험하고,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SNS 채널에 소개하는 활동이다. B2B 중심의 삼성웰스토리 사업을 Z세대와의 접점에서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지난해 운영된 1기에는 27:1의 경쟁률을 뚫은 대학생 12명이 참여해, 3개월간 약 140건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들은 프리미엄 급식 사업장 및 외식 매장 체험, 임직원 인터뷰, 자체 콘텐츠 기획 등 다채로운 활동을 수행했다.



2기는 국내 거주 중인 대학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누구나 전공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삼성웰스토리 기업블로그 '스토리W'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12명은 다음 달부터 3개월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매월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 시상금이 제공된다. 또한 SNS 콘텐츠 기획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이번 2기의 컨셉은 'Gathering & Stacking'으로, 다양한 전공의 Z세대가 모여 소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 쌓아가는 데 중점을 뒀다"며 "기업의 설루션과 경쟁력을 보다 친근하고 트렌디한 방식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