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야외 프로그램 일정 공개
[파이낸셜뉴스] 올해 부산푸드필름페스타의 개막이 일주일 남짓 남은 가운데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사무국이 야외 프로그램 일정을 5일 공개했다.
이번 푸드필름페스타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부산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면’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상영회와 야외 프로그램을 더해 관객의 오감을 채울 예정이다.
야외 행사는 체험 프로그램, 공연 프로그램, 수비 벡스코 상생마켓, 팝업스토어 등으로 구성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야외 행사장에서 자유로이 음식을 즐기며 공연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포트럭 테이블’ 및 주제별 ‘테마존’이 설치된다.
공연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모두에 친숙한 음악을 선보이는 뮤지컬 퍼포먼스팀 세레나데의 무대와 전문 저글러 오장욱의 무대가 열린다. 또 음악과 요리를 접목한 이색적인 무대를 선보일 ‘꿈꾸는 요리사’도 마련돼 축제의 밤을 풍성하게 꾸민다.
부산시가 수비 벡스코 상우회와 함께 올해 야심차게 추진되는 상생마켓은 소비자들을 위한 쿠폰 이벤트, 뽑기 체험, 대표음식 판매 등의 콘텐츠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시는 골목상권과 대규모 문화 행사의 연계로 실질적인 지역 상권 고객 유입을 도모해 상권 활성화 전략 모델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팝업스토어는 부산상수도사업본부와의 협력을 통해 ‘2025 순수365 홍보 팝업’이라는 특정 테마로 마련된다. 부산 수돗물 시음존, 캠핑푸드존, 상수도본부 캐릭터 ‘한 방울’ 굿즈 경품 이벤트 등이 준비돼 시민과 방문객에 부산 수돗물 브랜드를 알린다.
2025 부산푸드필름페스타의 야외 행사는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단 ‘푸드살롱’과 같은 일부 유료 프로그램과 영화 상영은 영화의전당 홈페이지에서, 푸드테라피 행사는 부산푸드필름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매해야 참여할 수 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