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기관단체·회동2리서 온(ON)마을 잔치 열어

[정선=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 정선군 정선읍행정복지센터는 5일 회동2리 마을회관에서 ‘2025년 온기나눔과 함께하는 정선읍 온(ON)마을 잔치’를 열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복지 접근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찾아가 다양한 복지·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복지격차를 해소하고 마을공동체의 활력을 북돋기 위해 마련됐다.
정선읍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협의회, 시니어클럽, 강원랜드 등 8개 기관·단체의 자원봉사자 50명과 마을주민 1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복지·건강 상담 창구 운영, 찾아가는 음악회, 염색봉사, 이불세탁, 삼계탕 급식, 네일아트, 사진촬영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강원랜드는 저소득 가정 1가구에 노후보일러 교체를 지원했다.
김영선 회동2리 이장은 “직접 마을을 찾아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랜만에 마을이 활기를 되찾았다”고 말했다.
정선읍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민·관 협력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복지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asinoho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