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기차 캠핑 페스티벌 7~8일 속초 설악산 국립공원 야영장서 개최

뉴스1

입력 2025.06.06 16:37

수정 2025.06.06 16:37

‘2025 전기차 캠핑 페스티벌’ 포스터.(주최 측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5 전기차 캠핑 페스티벌’ 포스터.(주최 측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2025 전기차 캠핑 페스티벌’이 오는 7~8일 강원 속초 설악산 국립공원 야영장에서 열린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LG헬로비전이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캠핑은 즐기 GO, 환경은 지키 GO, 미래는 밝히 GO'라는 슬로건으로 전기차(EV)와 자연 속 캠핑을 결합한 체험형 행사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실천하는 대국민 친환경 프로젝트다.

이번 페스티벌은 참가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브랜드 전시 및 시승 체험, 환경 관련 강연과 공연, 업사이클링 DIY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1일 차에는 친환경 캠핑 고수로 알려진 유투버 이수현 씨의 ‘캠핑 노하우 강연’과 어린이 영화 상영이 진행되고, 밤에는 대한민국 대표 포크 그룹 여행스케치와 젊은층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싱어송라이터 디에이드 등과 함께 낭만 콘서트가 진행돼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어 2일 차에는 설악산 국립공원 줍깅 행사를 시작으로 전기차 바로 알기 ‘도전 EV골든벨’ 행사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EV 차량 전시관에서 현대·기아의 최신 전기차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체감하게 된다.


환경부 관계자는 6일 "이번 캠핑이 전기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친환경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