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지사, 김진경 의장, 최종현·김정호 대표의원 '회동'
![[수원=뉴시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이 7일 오후 수원의 한 식당에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2025.06.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6/08/202506081423030949_l.jpg)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경기도의회 김진경(더불어민주당·시흥3) 의장, 최종현(수원7)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김정호(광명1) 국민의힘 대표의원이 만나 민생 추경과 여야정협치위원회 복원에 뜻을 모았다.
8일 경기도,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네 사람은 전날 오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의 한 치킨집에서 '치맥회동'을 했다.
김진경 의장은 이 자리에서 "새 정부 추경 방향에 따라 추후 경기도 차원에서 더욱 두텁게 지원할 수 있는 민생 추경을 추진하자. 또 민생경제 회복이 당장의 최우선 과제다. 민생 정책을 논의할 수 있는 여야정 논의 체계 회복이 시급하며, 조속한 시일 내에 여아정협의체 구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김동연 지사는 김 의장의 민생 추경과 여야정협의체 회복 제안에 대해 긍정적으로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 관계자는 "2시간 동안 진행한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민생 예산 처리 필요성에 공감하며 '여야정협치위원회' 복원 등 경기도 발전을 위한 소통에 뜻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회동은 당초 지난 16일 예정됐다가 취소된 일정으로, 도는 대통령선거가 끝난 뒤 도의회와 일정을 조율해왔다.
도의회는 오는 10~27일 제384회 정례회를 열고, 대집행부질문, 2025년도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2024년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등 의사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