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의회는 이번 정례회에서 '임산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9건의 조례 개·제정안과 2024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의견청취의 건 등 29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10~18일에는 군 집행부의 군정 전반에 관한 행정사무감사를 한다.
◇단양호텔관광고, 충북상업경진대회서 9명 수상
단양호텔관광고교는 제15회 충북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한 재학생 9명이 금상 등에 입상했다고 9일 밝혔다.
도내 상업계 특성화 고교생들이 갈고닦은 실무 역량을 겨루는 대회로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취업설계프리젠테이션, 동아리콘테스트 등 분야에서 경쟁했다.
송원종군과 밴드부가 각각 호텔음료서비스실무(테이블세팅)와 동아리콘테스트 부문에서 금상을 올랐다.
◇단양군청 민원실 7월부터 점심시간 휴무
충북 단양군은 7월1일부터 군청 민원실과 재무과, 8개 읍·면사무소의 민원창구 점심시간 휴무제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그동안 교대 근무를 통해 점심시간에도 민원 업무를 계속 처리해 왔으나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과 조례에 따라 민원 담당 공무원의 정당한 휴식권을 보장을 위해 휴무제를 도입했다고 군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낮 12시부터 오후 1시 민원창구 운영이 일시 중단된다. 이 시간 민원서류 발급은 무인민원발급기와 정부24, 국세청 홈택스 등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bcl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