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동아대 경찰학과, 재학생 진로·취업역량 강화 행사 성료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6.10 10:33

수정 2025.06.10 10:33

동아대 경찰학과 ‘꿈을 향한 Ready, Set, Go’ 커리어데이’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대 제공
동아대 경찰학과 ‘꿈을 향한 Ready, Set, Go’ 커리어데이’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동아대학교 경찰학과는 재학생 진로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꿈을 향한 레디 셋 고(Ready, Set, Go) 커리어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아대 경찰학과가 해마다 진행하고 있는 이 행사는 경찰 및 관련직군에 대한 진로탐색(Ready), 경찰 교육기관 방문 등을 통한 동기부여(Set), 체력장 및 모의고사 실시 등을 통한 공직진출 준비(Go) 등으로 구성된다.

동아대 경찰학과는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커리어데이 행사는 경찰 분야뿐 아니라 보호관찰, 교정, 출입국 관리, 소방, 법원직 등 법무 및 공공안전 분야의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최상필 동아대 로스쿨 교수와 김용호 경일대 경찰학과 교수, 동아대 로스쿨 출신 김휘겸 변호사, 박영혜 부산청 북부경찰서 순경, 이성진 부산소방재난본부 감사주임, 박비주 부산청 북부경찰서 수사과 경위, 황유미 부산 사하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이승욱 부산교도소 교정직 박사 등이 초청돼 특강을 했다.

또 재학생들이 직접 해경과 검찰직 진로설계, 복수전공, 교환학생 준비과정 및 후기 등 다채로운 워크숍도 진행했다.



허황 학과장은 “현직자 특강을 통해 경찰학과 학생들이 장래에 어떤 일을 구체적으로 할 수 있고 또 해야 하는지 미리 가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뜻깊은 행사였다”라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