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토론회에서는 학교시설 개방을 통해 시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교육청과 지자체 간 거버넌스 구축, 사용료 감면, 인천 시민 우선 이용 근거 마련, 이용자 시민의식 제고 등의 필요성이 제기됐고, 학생들의 생활체육 시설 이용 확대를 위한 인식 개선과 지역사회 및 체육회와의 협력 강화 방안도 함께 논의됐다.
◇인천시교육청, ‘교육감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운영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10일 제7기 고등학교 학생자치네트워크 소속 학생 100여 명과 함께 ‘교육감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자치네트워크 정기회의의 일환으로, 교육감이 관내 고등학교 학생자치회 회장단과 직접 만나 교육 정책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확대, 심리·정신건강 지원, 학생회 주관 읽걷쓰 운영 방향, 미래 인천교육의 비전 등을 주제로 질답이 이뤄졌다.
◇인천시교육청, 제2회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
인천시교육청은 11일 ‘2025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했다고 밝혔다.
응시 자격은 ▲초졸 검정고시는 2014년 1월1일 이전 출생자 중 학적이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 ▲중졸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고 학적이 정원 외인 자 ▲고졸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으며 제적일로부터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다.
응시원서는 16~19일까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는 16~20일까지 인천시교육청 신관 지하 1층에서 진행된다.
시험은 8월12일에 시행되며, 초졸은 인천석천초, 중졸은 서운중, 고졸은 관교중·인천루원중·인천해송중에서 치러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