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천안시의회, 어린이 의원 27명 모집…초등 5~6학년 대상

뉴시스

입력 2025.06.11 14:33

수정 2025.06.11 14:33

[천안=뉴시스] 충남 천안시의회.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 충남 천안시의회.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송승화 기자 = 충남 천안시의회가 '제4기 천안시 어린이의회' 의원 27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11일 시의회에 따르면 어린이의회 의원은 어린이가 의회 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정책을 제안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대상은 천안시 거주, 초등학교 5~6학년이다. 선발된 어린이의회 의원은 8월 초 예정된 2박 3일 캠프식 프로그램을 통해 본회의 체험, 입법 제안, 모의 의사 진행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의정활동 체험에 중점을 두고 구성됐다.

어린이들은 자신의 시각에서 정책을 고민하고 제안하며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제출서류는 ▲학교장 또는 청소년 관련 기관장의 추천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이다. 시의회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을 수 있다.


김행금 천안시의회 의장은 "어린이의회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사회를 바라보는 안목을 넓히고 책임감 있는 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ong100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