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배재대 호텔항공경영학과가 재학생 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동문 현직자를 초청해 ‘릴레이 취업전략 토크콘서트’를 열고 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선·후배 간 소통과 화합으로 학과 결속력을 다지고자 개최했다.
11일 배재대에 따르면 최근 열린 토크콘서트엔 동문 현직자로 조선 팰리스호텔 식음팀 IRD 부서 이건희 사원과 엔터테인먼트 분야 드림스타컬렉션의 김종덕 대표가 무대 위에서 본인의 업무 소개를 시작으로 진로 선택을 위한 준비 과정 등을 콘서트 방식으로 진행했다.
실제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 등을 후배들과 진솔하게 나누는 등 전공영역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데 일조했다. 특히 토크콘서트 후에는 졸업 예비자 대상 조선 팰리스호텔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관심 취업처에 대한 1대 1 맞춤형 모의 면접을 이어가며 후배들의 취업역량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을 줬다.
올해에는 작년에 이어 1:1 맞춤형 모의 면접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 1년간 지속적으로 선배들을 초청해 릴레이 취업전략 토크콘서트로 진행한다는 점이 기존과는 차별화한 운영 방식이다.
올 하반기에는 한진관광, 프랭크버거, 티웨이항공에 근무하는 졸업생들이 모교를 방문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박근수 교수는 “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배재의 자랑스러운 동문이 매년 후배들을 찾아와줘 감사하다”라며 “릴레이 취업전략 토크콘서트는 현직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담과 취업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배우는 맞춤형 행사로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