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바이낸스 'AWIC' 공식 후원…블록체인 산업 여성 참여 지원

김현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6.16 11:27

수정 2025.06.16 11:27

AWIC, 디지털 금융 시대 여성들의 역할 증진 및 참여 기회 확대 목표
바이낸스, AWIC 공식 스폰서
리처드 텅 CEO "여성의 주도적 역할 기반 마련할 것"
바이낸스가 여성들의 블록체인 분야 참여 확대를 위해 AWIC를 공식 후원한다. 피알브릿지 제공
바이낸스가 여성들의 블록체인 분야 참여 확대를 위해 AWIC를 공식 후원한다. 피알브릿지 제공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블록체인 분야에서 여성들의 참여 확대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AWIC(암호화폐 분야 여성 협회)를 공식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설립된 AWIC는 디지털 금융 시대에 여성들의 역할 증진 및 참여 기회 확대를 목표로 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협회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 아만다 윅은 체인널리시스 법무 담당 최고 책임자, 미국 법무부(DOJ) 연방 검사, 금융범죄단속망(FinCEN)의 수석 정책 고문을 역임했다.

전체 임직원 중 여성 비율이 40%에 달하는 바이낸스는 AWIC의 공식 스폰서로서 교육, 멘토링 및 네트워킹 행사, 캠페인 등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가상자산 입문자부터 예비 창업자 등 더욱 많은 여성들이 가상자산 생태계예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공동 교육 프로그램도 기획해 추진할 방침이다.



바이낸스 리처드 텅(Richard Teng) CEO는 "전세계적으로 14억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고, 그 중 상당수는 여성이다.
능동적인 생태계 참여자가 많아질 수록 가상자산이 지닌 본질적 가치가 비로소 실체화된다는 점에서 여성을 지원하는 것은 곧 산업 전체의 발전과 직결되는 핵심 과제"라며 "이번 협력은 여성이 관련 산업에서 더욱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