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술확산과 최신 유럽 의료기기 규제 정보 공유
이번 포럼은 '인공지능 기술확산과 최신 유럽 의료기기 규제 정보 공유'를 주제로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의료기기와 유럽연합(EU) AI 규제법 대응과 관련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생생한 정보와 깊이 있는 지식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세부 세션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배영우 주무관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의료기기 국내외 규제환경' △법무법인(유) 화우 AI센터 이근우 변호사 'EU AI 규제법 대응' △KT기술혁신부문 Agentic AI Lab A-Engineering 박정석 상무 '생성형 AI를 넘어 Agentic AI로' △LG AI Research Bio Intelligence Lab 이순영 랩장 'EXAONE Path:병리이미지 파운데이션 모델 등 총 4개의 주제가 발표된다.
특히 이번 포럼은 도가 국내 의료 산업을 선도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반영한 자리다.
포럼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 소강당에서 열리며,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엄원자 경기도 의료자원과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의료기술이 가져올 패러다임 변화를 선제적으로 조망하고, 도내 혁신적인 의료기기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